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적금 이자 계산기 활용

by 노을이좋아 2020. 5. 2.

적금 이자 계산기 활용

코로나 사태가 이제 서서히 잠잠해 지는것 같습니다. 현재 국내 발생자 보다 해외 유입건수가 많아지면서 앞으로 종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아직 해외에 코로나가 잠잠해질 기미를 안보이면서 아직까지는 국내에서도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런 코로나 떄문에 일자리가 줄어들고 안전하게 자산을 운용하고 싶은 분들이 적금이나 예금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012


그래서 내가 예금 또는 적금을 넣었을때 이자가 얼마나 붙을까 계산기를 두드려 보시는 분들이 계실것으로 생각들어 오늘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활용하시는 방법으로는 네이버 또는 다음 포털검색에 적금 이자 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내가 적금을 넣고 있는 은행의 이자를 넣어주시고 자신이 불입할 금액을 넣어주시면 손쉽게 이자를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012



이렇게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예금 또는 적금을 넣으셔야 하는데 예금과 적금에 대하여 알아보게되면 정기 예금은 일정 금액을 정해진 기간동안 은행에 넣어두고 기간내에 찾지 않고 묶어두는 예금을 말합니다. 정기 적금은 은행에 일정금액을 일정기간도안 넣은 후에 찾아오는 방법입니다.

012


이러한 예금 및 적금은 은행권에 따라서 이자가 틀리답니다. 그래서 높은 이자를 주는 1금융 은행권을 많이 찾아보게 된답니다. 그러나 현재 예금 이자는 2%대가 붕괴가 된지 오래 됬습니다. 2%이상의 적금 이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2금융권 적금상품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012



적금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시면 편리하게 내가 받을 이자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이자 계산 방법은 차이가 있다는점을 알고 가셔야 한답니다. 예금의 경우 목돈을 넣어두고 매달 이자를 균등하게 받을수 있지만, 매월 입금되는 금액에 따라서 이자가 다르게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이자소득세가 발생하기 때문에 큰 돈을 맡길때에는 적금보다는 예금을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01234


그리고 정기 적금의 경우 미납을 하시는 경우에는 만기시에 이자소득이 줄어들수 있습니다. 적금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미리 자신의 소득에 대하여 매월 얼마의 저축을 하실수 있는지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시는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손쉽게 적금 이자 계산기 활용법과 적금과 예금의 차이점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