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수미네반찬 우엉잡채 레시피

by 노을이좋아 2020. 4. 1.

수미네반찬 우엉잡채 레시피

수미네 반찬에서 우엉잡채를 만들었다기에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쉽게 밥반찬으로 만들수 있겠습니다. 그 전에 우엉에 대하여 잠깐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우엉은 변비, 숙변제거, 생리불순, 대장암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도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훌룡하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빈혈과 치매예방, 골다공증, 당뇨병, 면역력향상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수미네반찬 우엉잡채 재료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 재료인 우엉, 피망, 콩나물, 간장3큰술, 식용류약간, 참기름1큰술, 설탕2큰술, 통깨약간, 다진마늘1큰술 


1. 우선 우엉을 손질해주셔야 하는데 껍데기는 벗겨주시고 길다랐게 채를 쳐줍니다.


우엉은 갈색으로 변질이 바로바로 되기 떄문에 채썰면서 썰려나온 우엉은 소금을 약간 넣은 물에 담가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쓴맛까지 제거를 해준다고 합니다.





2. 피망은 채썰듯이 얇게 얇게 썰어주세요 나중에 우엉과 먹기 좋은 싸이즈 크리가 좋습니다. 그리고 콩나물은 머리손질을 해서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를 해주세요 


3. 재료 손질이 끝났으며 이제 바로 볶아주실텐데요 후라이펜에 식용류를 둘러주시고 우엉을 넣어주세요 이제 주의 할 점은 약한불에 조리를 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4. 여기에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우엉을 기름에 볶을때 잘 타기 때문에 약불로 불 조절을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5. 약간 숨이 죽었다 싶으면 양조간장 3큰술을 넣어줍니다. 

6. 참기름도 1큰술 넣어주고요

7. 이제 준비해둔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얇게 썰어준 피망과 데쳐 놓은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8. 여기에 설탕2큰술과 마무리로 통깨까지 뿌려주시면 맛있는 수미네반찬 우엉잡채가 완성이 된답니다.

기존에 우엉은 김밥에만 사용되던 것을 이제 잡채로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맛있는 밥반찬으로 활요하셔도 좋으며 우선 조리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재료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약불로만 조리하는점만 유의 하신다면 수미네반찬 우엉잡채 쉽게 만드실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