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삼성페이 사용법 (교통카드, 타인카드)

by 노을이좋아 2020. 5. 20.

삼성페이 사용법 정리

일상생활을 하게 되면 많은 소비가 발생합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통장에서 현금을 찾아서 현금으로 결제 하는일이 많았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카드로 모든것을 결제를 합니다. 또한 이제는 휴대폰 하나만 가지고 다니면 현금 카드 없이도 결제가 되기 때문에 날로 생활하기 편리해 지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것을 삼성페이 사용법입니다. 교통타드 사용법과 타인카드를 사용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01234


우선 삼성페이 사용법중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교통카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휴대폰에 삼성페이 앱을 실행시켜봅니다. 만약에 처음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신용카드를 앱에 등록하는 작업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스캔기능을 통하여 카드가 등록이 되기 때문에 일일이 수동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 이제 앱의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고 3번째 있는 교통카드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게 되면 티머니와 캐시비 두가지중에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된답니다. 선택을 하고 나면 이제 선불 또는 후불, 휴대폰결제 방식을 선택하는데 휴대폰 결제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니 선불 또는 후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카드사 별로 등록 가능한 카드정보를 확인하시는 것도 참고 하셔야 합니다.


결제방식까지 모두 하셨다면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하루에 한도를 정하실수 있으며 소득공제도 신청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새로운 카드로 등록을 하신다면 삭제하고 다른 카드로 등록도 가능하답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PAYCO(페이코)를 통하여 타인명의의 카드를 등록하고 삼성페이를 사용하실수 있답니다. PAYCO를 설치하시고 회원가입 하시면 아래 오른쪽에 메뉴버튼을 눌러서 카드/계좌로 가시면 카드 타인 카드를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0123


등록이 완료가 되시면 더보기를 통하여 카드의 지문 또는 비밀번호를 통하여 인증을 하시고 삼성페이를 이용하실수 있게 된답니다. 조금 복잡한 절차 이지만 그래도 자신의 카드를 이용못하고 타인의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