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신청 및 사용법
경기도민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신청 및 사용법
이재명 경기지사가 경기도민에게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급한다는 발표후 지역화폐에 대하여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 입니다. 우선 지역화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화폐는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화폐로서 종이상품권, 모바일, 카드 형태로 결제가 가능한 화폐 입니다.
경기 지역화폐는 경기도의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 목적이 포함되어 있으며 31개의 시.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화폐로서 지역을 위한 활성화 이기 때문에 대형마트, 백화점 등을 제외한 동네 상권에서 현금처럼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지역화폐가 좋은 이유는 일반발행 과 정책발행이 있는데 일반발행의 경우 도민 누구나 최대 6%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정책발행은 산후조리비 청년배당 같이 복지수당을 지폐로 받는 형태가 된답니다. 또한 연말 소득공제에서 30%의 혜택을 받으실수도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민 지역화폐 신청은 경기도민이라면 경기도 31개 시.군 모두에서 신청을 하실수 있고 구매하실수 있답니다. 발행은 지류형과 카드 모바일카드로 되어 있으며 지역마다 발행되는 화폐는 약간의 차기가 있습니다.
카드신청방법은 인근에 위치한 농협에서 구매를 하실수 있으며 또는 어플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경기도민 지역화폐를 모바일로 사용하는 방법은 우선 휴대폰에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설치하시면 절차에 따라서 가입을 해주시고 등록하신 주소지로 경기지역 화폐 카드가 발급받아 보실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경기 침체를 지역적으로나마 일부 해소하기 위한 이재명 경기지사의 선택이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로 인하여 지역마다 일정부분 할인률이 상향되었으니 지역별로 확인을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