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자 되는법 20년후 내 모습은?

by 노을이좋아 2020. 3. 19.

부자 되는법 

어제 한 유튜브를 보고 아주 공감되는 내용을 보고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게 됩니다. 이제 나이가 어느정도 있어서 노후 대비를 해야 하지만 이 유튜브를 내가 젊은 시절에 봤다면 더 큰 부자가 될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이렇케 포스팅을 해보게 됩니다. 



누구나 다 부자가 되고 싶은 생각은 가지고 계십니다. 그러나 실천에 못 옴기고 이래서 또는 저래서 핑계가 생기면서 자기 합리화를 하게 된답니다. 저역시 살아온 세월을 생각하게 되면 그런거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을 하면서 저도 오늘부터 실천에 옴기면서 먼 훗날 노후에 편안하게 살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부자 되는법은 말로는 간단하지만 실천에 옴기기는 상당히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겠죠 먼저 알아야 할 것은 필요 없는곳에 지출을 줄이셔야 합니다. "남들이 가 있으니 나도 차가 있어야 " 라는 생각이라던지 아니면 "애들 교육에 들어가는 사교육비는 남들도 지출하는 것이니 나도 지출해야해" 실제로 내가 운전을 하면서 벌어먹어야 하는 직업이 아니라면 우리나라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어서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나라입니다.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방문시 대중교통시설이 너무 잘 되어 있다고 놀라곤 합니다. 그리고 자녀들 사교육비 문제 내 자녀는 공부시켜서 대학보내고 좋은 직장 보내야 한다는 생각에서 사교육비용을 많이 지출하게 된답니다. 그런다고 대학 나와서 좋은 직장에 취직을 하느냐?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자녀들과 부모들의 눈높이가 높아져서 이런 대학을 나왔으니 어느정도 수준에 맞는 곳에 취직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부모들 입장은 모두 마찮가지 일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에 들어가서 돈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고 교육비에 많은 비용을 사용하고 있지만 만약에 그 사교육비에 사용한 돈을 자녀들에게 금융공부를 시켰다면 어떨까요? 이 내용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라는 책에서도 한번 읽어보았던 내용이기는 합니다. 매달 지출하는 금액을 자녀에게 금융공부가 될만한 곳에 투자를 하는식으로 가르쳤다면 지금의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상당한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부자들이 좋은차 타고 좋은시계차고 다닌다고 나역시 그렇게 꾸미고 다녀야 한다는 생각에 그리고 그들과 어울리려면 품위 유지를 위해서라도 꾸며야 한다는 생각에 자신을 꾸미기 위해서 벌어들이는 돈보다 지출하는 돈이 더 많은 생활을 하게 된답니다. 나중에 부자가 되면 내 곁으로 그런사람들이 당연히 몰려들텐데 왜 굳이 내가 그런 부자들과 어울리려고 노력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부자가 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출을 줄이셔야 합니다. 남들과의 다른 삶으로 현재 지출되고 있는 금액을 확인해보고 이것은 지출안해도 되겠다라고 생각하는 금액을 한번 줄여보세요 분명히 줄일수 있는 금액이 있을 것이고 그 금액을 가지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투자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많이 생각하게 된답니다. 한달 지출금액을 줄여서 그돈으로 부동산 투자는 힘들것입니다. 그래서 주식에 투자를 하시는 겁니다.

주식투자 그러면 주변에서는 모두 하지말라고 합니다. 내주위에 주식으로 돈 번 사람 없다고 하면서 개미들은 돈 못벌어 라고 하시는데 일정부분은 맞는 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역시 주변에 주식으로 돈 번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식으로 돈번 사람들의 얘기를 한번 들어보면 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미 투자자들은 단기투자를 많이 하게 됩니다. 주식을 팔고 사고 하면서 그 갭차이를 먹기 위해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개미 투자자들이 망하는 이유는 어떠한 정보를 듣고 그 정보에 투자를 하면서 망가지는 모습들을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월 지출되는 금액을 줄여서 그 금액으로 주식을 한주 두주씩 매달 사시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현재 우리나라 금리는 매우 낮은 상황이고 은행에 넣어두는것보다 안전한 기업 주식에 투자를 한다면 더 많은 금액으로 돌아오게 된답니다. 매달 사시는 주식으로 20년 후에는 엄청난 부를 창출 하실수 있으며 주식을 고르실때에는 그래프를 보고 고르시는게 아니고 앞으로 전망이 있고 탄탄한 기업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주식을 한다는 생각을 버리시고 그 회사에 투자를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그회사가 돈을 벌게 되면 나 역시도 돈을 벌수 있는 상황이 생긴답니다. 이렇게 20년동안 매달 투자를 하신다면 부자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년간 조심하셔야 할것은 주식이 내려간다고 팔아버리시면 안되고 주식이 오른다고해서 더 매수하시면 안됩니다. 사람은 주식이 내려가면 내 돈을 더 잃을까봐 서둘러 매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회사를 믿고 기다려 보십시요 그럼 20년 기대 이상의 부를 창출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저역시 지금 가지고 있는 돈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오늘 매수 하였습니다. 주식을 단기간에 사고 파는 행위는 어찌보면 도박과도 같습니다. 투자는 항상 여유돈으로 하시는 것이며 지출을 줄여서 투자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