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 정보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조건과 금리 상세정보

by 노을이좋아 2020. 8. 4.


창업을 하기 위해서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서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조건과 금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을 해주는 상품으로 창업을 하려고 준비를 하고 계신데 도움이 될 상품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점포를 차리려고 하지만 보증금이 너무 비싸서 계약을 못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으로 보이며 미소금융에서는 이외에도 창업을 및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상품들이 많이 있답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 이 상품은 사업자, 금융취약자를 계층으로 하는 상품으로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차상휘계층 이하, 근로 장려금 신청대상인 창업예정자로서 총사업자금의 50%이상 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지원을 해주게 됩니다. 

- 나이와 현 소득은 상관 없으며 신용등급은 6~10등급 사이시면 누구나 가능하겠습니다.

창업자금대출 한도, 금리 


- 용도는 창업을 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이 되며, 대출한도금액은 7,000만원 입니다. 만약 구하려고 하는 점포의 창업자금이 1억 4천만원이라면 7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셔서 자기도 7000만원이 있으면 창업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 금리 : 금리는 4.5%로 변동금리입니다. 거치기간 1년이며 상환은 5년동안 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입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신청방법


- 신청방법은 전국에 위치한 미소금융 지점을 방문하셔서 상담후 진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지역 미소금융 지점을 검색하여 방문하실수 있겠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성실상환 여부에 따라서 우대금리가 적용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31일이상 연체시에는 1% 가산금리가 붙기도 합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추가내용


- 대출금액이 1천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2%금리가 적용이 되고 그 이상의 경우에는 4.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 대출금액은 임대차 보증금 이내에서만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 대출대상자에 속한다 하더라도 대출여부는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될수 있습니다.

- 창업을 하시고 창업초기자금 및 시설자금도 대출을 해주며 각각 2천만원씩이며 창업예비자 또는 사업자등록후 6개월 미만인분들에게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 무등록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500만원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 생계형 차량 구입시에도 대출한도 2000만원으로 연 4.5%가 적용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