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중대출 자격조건 및 지원내용 총정리

by 노을이좋아 2020. 7. 3.

신용회복중에 있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은 신용회복중대출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떠한 일인지 모르겠지만 내게 큰 빛이 생기고 그것을 상환하지 못할경우 신용회복을 거쳐서 새롭게 시작을 하게 된답니다. 그러나 신용회복중에도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하여 신용회복중대출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내용을 한번 다뤄보기로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중대출


신용회복중대출은 일정한 조건이 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용도별로 지원을 해주고 있는 제도입니다. 금리도 저렴하기 때문에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성실하게 기존 채무를 납부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및 제외자


신용회복중대출의 지원자격은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다른 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아서 6개월이상 성실하게 상환을 하고 있는 분들 대상으로 하며 또한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들에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채무조정기관은 신용회복위원회,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희망모아유동화전문유한회사, 한마음금융주식회사 입니다.


파산 및 재무회생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서 2년이상 성실하게 상환을 하고 있거나 또는 최근3년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자


소액금융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목적에 따라 지원자 대상자로 별도로 지정한자


<제외대상>

대출금을 상환할수 있는 소득이 부족하여 상환여력이 안되는분

연체가 있으신분 (신용정보조회표상 등록이 되어 있는자)

부유재산이 많은 분

대출금 지원용도


신용회복중대출은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등으로 나뉘게 되면 해당 용도에 맞게끔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중 고금리 차환자금의 경우에는 대출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받은 고금리대출 상환자금입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각 용도별로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 입니다. 5년이내에 원리금균등분활로 진행이 되며 금리는 4%이내 입니다. 그러나 학자금 용도로 받으시는 분들은 연 2% 입니다. 또한 여기에 기초생활수급자 및 중증장애인, 70세이상의 고령자는 기본금리의 70%만 적용이 되고 신용교육원 온라인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0.1%의 금리우대가 적용 됩니다.


* 중요 : 대출한도에서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대출한도가 최대 700만원이고 새희망힐링론 대상자는 최대500만원이 한도입니다.

신청방법

신용회복중대출 신청방법은 전국에 위치한 신용회복위원회 지부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으며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를 통하여 인터넷으로 상담과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신용회복 사이버지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