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징검다리론 신청자격, 취급은행 금리등 정리

by 노을이좋아 2020. 7. 2.


징검다리론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이 많으면 신용도가 하락하는것은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대출을 상환하게 되면 다시 신용도가 회복을 하게 되고 이런 신용도 상승으로 인한 추가 대출을 할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1금융권에 대출을 받기 위하여 여러방면으로 알아보시지만 쉽지많은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서민금융지원 징검다리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징검다리론이란?


징검다리론은 성실하게 대출을 납부하신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기존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을 성실히 납부를 하신분에 한하여 자금지원의 공백이 없이 일반은행권에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등을 말하고 있으며, 상환후 신용등급이 5등급으로 상향되신분을 위한 상품이 되겠습니다.


신청자격


서민상품인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의 상품중 하나를 완전변제 또는 성실히 납부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이신분이며 성실히 납부는 2년이상 성실납부를 하고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또한 신청일 현재 연체가 없어야 하며,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대출의 75%이상 상환을 하셨어야 가능하겠습니다.


징검다리론 금리 및 한도


징검다리론은 취급은행별로 조건이 다릅니다. 그래서 징검다리론을 생각하시는 분은 해당은행별 좋은 조건을 찾아서 진행을 하셔야 겠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에 은행별 내용을 참고 하셔야 겠습니다.


대출금리 - 연9% 수준 (은행별로 다름)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 이내에 은행별로 자율적으로 결정합니다.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 - 5년이내에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금리는 해당 은행별로 성실상환자 및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우대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징검다리론 취급은행

<징검다리론 취급은행>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은행, 씨티뱅크, 농협, 기업은행, 수협,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위 자격조건이 맞으시는 분들은 해당은행 콜센터 및 영업점에 방문을 하셔서 대출상담을 통하여 적겨여부 확인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한군데 은행에서 대출한도가 적게 나왔다면 다른 은행을 방문하시면 더 많이 나올수도 있고 아니면 그보다 더 적게 나올수 있기 때문에 여러곳을 발품팔아서 다녀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