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자격 및 사용처 총정리

by 노을이좋아 2020. 6. 27.


가뜩이나 취업난이 힘든 상황에서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일자리 구하기가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 취업난이 역대 최악이라고 하는 뉴스도 종종 나오고 있으며 또한 사업주 역시 힘든건 마찮가지 인거 같습니다. 이럴때 해당조건이 된다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하여 조금이나마 생계에 도움이 되면 어떨까 하고 관련 내용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을 추구하며 건강수준을 향상하여 청년들의 사회적인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분기별로 25만원씩 1년에 100만원을 지급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제원 제도입니다. 분기별로 25만원이어서 그리 크지 않을수 있지만 그래도 나름 쏠쏠하게 이용하실수 있는 금액입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대상 및 지급조건


지원 대상 조건은 우선 경기도 거주를 하고 있는 청년을 위한 제도이기에 경기도에 거주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경기도 거주하며 만24세 청년으로서 3년이상 주민등록을 두거 계속적으로 거주하는 청년과 기타지역일 왔다 갔다 하면서 10년이상 주민등록을 두게 되는 경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대상이 되겠습니다.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신청을 하실수 있으며 자동신청에 동의를 하시면 매 분기별로 추가신청없이 심사후에 자동으로 지급이 된답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넘어가고 있는 만24세의 청년들은 미신청분 추가신청이 가능합니다.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바로가기


분기별 지급 대상자 안내


1분기 부터 4분기까지 지급이 되는데 만나이 이기 때문에 해당 분기별로 지급 생년월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올해는 이미 3분기까지 신청기간이 끝났습니다. 그래서 만24세가 되었을때 처음 신청을 해두시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기 때문에 만24세가 되시는 분들은 미리 신청을 해두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올해 남은 4분기의 경우 추후 공지를 통하여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 방식 및 사용처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지역단위가 경기도로 나와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지급은 카드, 모바일, 지류 형식의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 사용지역 : 초본상 주소지 시.군 내에서만 사용

- 사용처 :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 연(매출 10억이상 점포 또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사용이 제외됩니다.

지역화폐 이기 때문에 해당 지역화폐 사용처를 검색하셔서 확인하셔서 사용을 하셔야 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검색하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제출서류

<제출서류>

- 온라인신청서 : 신청서는 일자리지원사업 통함시스템에 분기별 공지에 첨부파일로 있습니다.

- 주민등록초본 : 최근 5년이상 또는 전체 주소변동사항으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 본인 말고 부모나 형제자매 등에게 지역화폐 사용자로 등록하실경우 지역화폐 등록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