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보험료 조회 바로가기

by 노을이좋아 2020. 6. 14.

건강보험료 조회 바로가기

몇일전 건강보험료 고지서가 날라왔네요 그래서 확인해 보니 너무 많이 나왔더라고요 평소에 잘 신경안쓰고 있다보니 얼마가 나오는지 모르고 있던터라 알아서 나왔겠지 했는데 확인해 보니 너무 많이 나와서 어떤 항목이 많이 나오는가 확인하기 위해서 건강보험료 조회하기 내용을 다뤄보기로 했답니다.


우리가 매월 받고 있는 월급에는 각종 세금을 제외하고 받게 됩니다. 여기에 속해 있는 세금으로는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소득세, 주문세 등의 세금이 제외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크게 비중을 차지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건강보험료 입니다. 도대체 내가 내고 있는 건강보험료는 얼마인지 궁금하실때 건강보험료 조회하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수 있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십니다. 거기에 나오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상단에 보시면 자주찾는 민원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 중간에 보시면 보험료 조회/납부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를 눌러서 이동을 해주세요


건강보험료 조회하기를 누르시기 되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등록을 하셔야 한답니다. 설명대로 이동하시면 쉽게 등록을 하실수 있겠습니다. 로그인이 되셨다면 우측에 세대보험료 조회 버튼을 클릭하셔서 조회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조회를 하시면 지난달의 건강보험료 조회가 나오게 된답니다. 이렇게 나온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우리나라의 의료보험체계가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 실로 느껴진답니다. 유튜브에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의료체계를 많이 부러워 한답니다. 미국의 경우 감기가 걸려도 비싼 병원비 때문에 안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건강보험료를 매달 지불하면서 병원에 방문해도 싼 가격에 의료 서비스를 받을수 있답니다. 건강보험료는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고액의 진료비로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