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가 도라지정과 효능

by 노을이좋아 2020. 6. 6.

서가 도라지정과 효능

누군가 특별한 사람에게 선물을 해주신다면 어떤걸 선물하시겠습니까? 저는 몸에 좋은 상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서가 도라지정과는 몸에도 좋고 고급스런 포장으로 받는 사람이 너무 기뻐하고 좋아할 만한 선물인거 같습니다. 특히 명절 같은 경우에 흔하디 흔한 햄, 참치등의 선물 보다는 서가 도라지정과 같은 특별한 선물을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꿀이나 설탕에 절였다가 말려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만드는 과정 또한 긴 시간이 소요되는 제품으로 경북 경주 치술령 끝자락  해발 300고지의 도라지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선조 때부터 내려오는 전통방식으로 끓임과 식힘을 여러차례 반복을 하여 당침 건조로 8일 동안 만들어 간다고 합니다.


현지에 직접 거주하면서 재배와 가공을 손수 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들간의 수공업 상품입니다 재료가 좋으면 맛도 좋다고 좋은 재배환경에서 누구나 먹을수 있는 건강한 간식문화를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고 전통방식으로 당분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남여 누구나 손쉽게 즐길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서가 도라지정과는 도라지 특유의 쌉쌀한 맛을 내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사포닌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영양소 입니다. 또한 기관지 및 천식질환자의 객담에선 분리한 세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 70%의 항균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도라지가 배농, 거담, 편도선염, 최유, 진해, 화농성종기, 천식 및 폐결핵의 거담제로서 늑막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도라지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진정, 해열, 진통, 진해, 거담, 혈당강하, 콜레스테롤 대사 개선, 항암작용 및 위산분배 억제 효과등의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가 도라지정과는 이처럼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간식처럼 편하게 드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여기에 건강까지 챙길수 있기 때문에 연세 있으신 어른들에게 혹은 기관지가 않좋은 지인들에게 선물로 아주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